현대 수소차 넥쏘 가격 보조금 유지비 충전소 정리 :: 디바인씽킹

[ad_1]

현대 수소차 넥쏘 가격 보조금 유지비 충전소 정리

유가가 하루가 다르게 치솟고 있습니다특히나 전 세계의 경제를 얼어붙게 했던 바이러스의 창궐이 어느 정도 정리됨에 따라, 이제는 기름값은 종전처럼 바닥을 기지 않고 고공행진하리란 예상 또한 어렵지 않게 해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때일수록 관심이 가는 차량은 역시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저렴하게 커버할 수 있는 연료비와 정부 지원 보조금이 큰 메리트가 될 수 있는데요. 특히 전기차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친환경차인 수소차정부의 전기차 관련 지원이 점점 축소됨에 따라 수소를 연료로 하는 차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대한민국 대표주자인 현대 수소차 넥쏘 가격 보조금 유지비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현대 수소차 넥쏘 가격

현대 수소차 넥쏘 가격을 보기 위해서는 먼저 출시일을 파악하여야 합니다. 2018년 처음으로 세상에 등장하여 그 1세대 모델이 현재까지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는데요출시 당시에도 현대자동차 고유의 기술력이 집약된 자동차라는 평이 높았습니다현재도 사실 신차로 출시되는 모델보다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 성능과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해당 모델을 판매하고 있는 현대 자동차에서 공식적으로 내놓고 있는 정보 기준으로 현대 수소차 넥쏘 가격 보조금 유지비를 알아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세제혜택 적용 전 모던 트림의 판매가격은 72,047,250원입니다.

프리미엄 트림은 75,561,750원으로 확인됩니다다만 기존에 2021 6월까지로 예정되어 있던 개소세 할인이 연말까지 연장되었기 때문에, 각각의 판매가는 67,650,000원 70,950,000원으로 줄어듭니다.

여기에 정부 책정 지원금과 지자체 지원금을 더하면 해당 차량의 가격은 훌쩍 떨어지는데요. 추가로 각 차량의 프로모션 이벤트까지 더해진다면 보조금과 시너지를 톡톡히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체감가가 떨어진다는 이야기겠지요.

현대 수소차 넥쏘 보조금

그럼 해당 차량 구입 시 받을 수 있는 보조금 정리해 보겠습니다. 2021년 기준 정부 보조금은2,250만 원입니다.여기에 각 지자체에 따라 다른 지방 보조금이 더해지는데요. 서울 기준1천1백만 원, 부산울산1천1백5십만 원으로 높은 편이고요. 전남과 전북으로 가면1천2백만 원에서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강원의 경우1천5백만 원에서 2천만 원으로 상당히 큰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더한다면 현대 수소차 넥쏘 가격은 체감상 3천2백5십만 원에서4천2백5십만 원이 떨어진 수준으로 생각할 수 있으니까요실구매가로 따진다면 모든 지역에서 모던 트림 실 구입가가 3천만 원 중반대로 떨어진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당히 구미가 당기는 숫자가 나왔습니다.

출처 매일경제

 

그렇다면! 최종적으로 현대 수소차 넥쏘 유지비와 충전소를 알아보겠습니다. 비용이 덜 든다고 운용이 불편한 차량을 택할 수는 없으니까요. 전국적으로 분포되어있는 충전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지도로 표시되는 수소 충전소를 본 결과 수도권과 각 광역시에서는 충분히 수소 차량을 활용할 수 있으리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아직 중소도시에는 충분히 설치가 되지 않았으니만큼 이 부분도 충분히 고려 후 자동차를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수소 충전 비용은8천8백 원 수준이었습니다.

유지비 측면에서는 우수하다 볼 수 있겠지요. 거기에 매년 부과되는 자동차세가 고작 130,000원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도 큰 메리트인데요. 배기량이 없는 그 외 목록에 속하기 때문에 보유 시기 관계없이 늘 이 금액이 책정된다 기억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현대 수소차 넥쏘 가격 보조금 유지비 충전소를 알아보았는데요. 누군가는 아직 시기상조라고 말하지만 벌써 우리 삶에 깊숙이 자리잡기 시작한 친환경 차량이 바로 NEXO이니, 신차 구입을 고려 중이시라면 친환경 차량에 대한 이런 정보도 놓치지 않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ad_2]

Source link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