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시기 및 예상도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시기 및 예상도

펠리세이드-페이스리프트
펠리세이드-페이스리프트

코로나때문에 거의 2년이 넘게 실내 생활이 이어지면서, 자유롭게 숨 쉴 수 있는 외부 활동에 대한 욕구가  그 어느때보다도 강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한 분위기에 편승하여 국산 SUV의 대장 자리를 거머쥔 모델이 있는데요. 과거 모터쇼에서 HCD2 그랜드마스터로 눈길을 끌었던 모델, 바로 현대자동차에서 2019년에 출시한 팰리세이드(PALISACE)가 그것입니다.

역동적인 팰리세이드
역동적인 팰리세이드

2018년 11월 LA에서 열린 모터쇼에서 정식으로 공개 후, 출시 시점부터 2021년 현재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는 현재까지도 긴 대기 기간을 자랑하는 인기 있는 모델이기도 한데요. 이미 2020년형으로 연식을 변경한 모델이 출시된 상태에 있습니다. 어쩌면 이 모델이 최고의 완성판이 아닐까요.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파파라치 샷

소위 말하는 ‘가성비’ 가 좋은 SUV(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에 최첨단 안전장치와 다양한 편의 옵션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팰리세이드인데요.

페이스리프트가 예상되는 현재 나와 있는 외견의 변화에 대한 정보는 없습니다만, 최근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은 부분 변경 모델의 파파라치샷이 포착되어 다양한 커뮤니티의 화두에 올랐기 때문인데요.

출처 : 왁물원 카페의 포커팬치님 사진,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출처 : 왁물원 카페의 포커팬치님 사진,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네이버 카페 “왁물원”의 유저이신 포커팬치님이 올리신 [신차 정보]2022 현대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이라는 게시물에서 전면과 후면의 사진이 등장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후면부
페이스리프트 후면부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행보로 미루어 짐작하였을 때, 미래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하였을 것이라 보입니다. 항상 현대차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읽는 능력을 선보여왔었는데요. 바라면 되는 현대자동차였습니다. 이에 따라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시기와 예상도에 대해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예정은 2022년

먼저 현대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2022년 출시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국민 차량으로 불리는 쏘나타와 그랜저 등이 함께 리스트에 올라가 있는데요.
다만 이는 확정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새로운 팰리세이드 기능을 알기 위해서는 시중에 TEST CAR 목격담이 올라오고 몇몇 변화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을 때를 기다려야 하겠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관심은 현대자동차가 원하는 만큼 올라간 것 같은데요. 유튜버 “갓차”님이 올린 영상에는 전면부가 투싼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갓차님의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자칭 신차 맛집이라는 “갓차”님의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영상

 

 

더욱 다양해질 색상 선택의 폭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팰리세이드는 “크리미 화이트 펄”, “그라파이트 그레이 메탈릭”,  “문라이트 블루 펄”, “어비스 블랙 펄”,  “시에라 버건디 펄”, “포레스트 그레이 메탈릭”등 총 6종의 색상 팔레트를 가지고 있는데요.

팰리세이드-색상

다양한 자동차 커뮤니티에서는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시, 넓은 컬러폭에 비해 실버톤 컬러가 없으니 이를 추가하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예상을 해보고 있습니다. 아마 그랜저에서 쓰이는 실버 색상인 녹턴 그레이 메탈릭이나 좀 더 밝은 실버인 햄턴 그레이 메탈릭 또는 원래 해외에서는 이미 쓰이고 있는 “라군 실버”가 채택되지 않을까 합니다.

 

라군 실버

 

라군 실버

그 자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외견은 큰 변화보다는 헤드라이트나 전조등 등의 차이가 예상됩니다. 기존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용자가 많고 출시연월도 길지 않기에 외형 변화는 적게, 기능은 업그레이드하는 측면으로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캠핑카로써 더욱 업그레이드, 아웃도어 메이트

특히나 캠핑을 즐기는 가족의 패밀리카부터 레저활동을 즐기는 차박족의 아웃도어 메이트까지, 다양하게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대형 SUV 차량이기에 이번 팰리세이드의 변화는 안전면에서 크게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차선 변경이 가능한 HDA2 기능이나 파노라마 등 편의성을 높이는 옵션이 대거 추가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됩니다.

아웃도어에 최적

 

아웃도어에 최적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대신 2.5T

친환경 차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가능성도 짚어보는데요, 현재 팰리세이드의 중량 및 차체를 생각해 보았을 때 아직 요원한 바람이 아닐까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하이브리드 대신 2.5T가 더 가능성이 높다는 기사도 나왔습니다.

출처 carguy

 

출처 carguy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를 기다리며 가격 변동에 대한 걱정도 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국산 SUV모델 중에서도 큰 차체와 기능을 갖췄음에도 가격 대비 성능이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차종이었음을 생각하게 됩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옵션으로 들어가던 것들을 기본으로 전환하여 출고가 자체를 끌어올리리란 예상을 해보는 것도 어렵지 않은데요. 그래서 변화 전 구매를 해야 한다는 의견들도 적지 않습니다.(이맘때쯤 나오는 말이 최종 완성판을 살 수 있다는 이야기이지요) 이 또한 개인의 선택에 달려있는 문제이니까요. 뜨거운 인기만큼이나 관심도 많은 이 차량의 변화를 기다리며 원하는 방향으로의 계획을 세워보심도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이오닉5 전기차 지원금 서두르세요 :: 디바인씽킹

그랜저 르블랑 하이브리드 알려드려요 :: 디바인씽킹

테슬라 모델3 지원금 및 유지비까지 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