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분이면 OK

[ad_1]

크롬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분이면 OK

크롬-브라우저-다운-썸네일

PC를 처음 설치하거나 현재 크롬이 없는 PC에서 크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크롬(chrome)”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해야 하는데요. 크롬은 구글에서 만들어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인터넷 웹브라우저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라고 하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많이들 떠올리실 텐데요. 구글에서 만든 크롬 브라우저가 가볍고 빠른 사용 속도 그리고 유연한 확장성을 무기로 내세우면서 빠르게 인터넷 브라우저 시장의 판도를 바꿔가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PC에 크롬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 PC에서 크롬 설치 파일 다운로드하기

처음에 크롬이 없는 피시에서 인터넷을 실행하면(익스플로러 또는 엣지)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검색창에 “크롬 설치”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초기화면

 

“Chrome 웹브라우저 – Google”을 누릅니다.

크롬-검색화면

 

가운데 있는 Chrome 다운로드를 눌러도 되고 우측 상단에 있는 “Chrome 다운로드”를 눌러도 됩니다.

크롬-검색화면-2

 

브라우저의 하단에 “ChromeSetup.exe(으)로 무엇을 하시겠습니까?”라고 나오는데요. “열기”를 누릅니다.

크롬-다운로드-화면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하겠냐고 나올 텐데요. “예”를 누릅니다. 그리고 나면 몇 초 지나지 않아 아래처럼 “크롬”이 실행되면서 그 자태를 드러냅니다. “시작하기”를 느릅면 됩니다.

크롬-브라우저-첫화면

 

“즐겨 찾는 Google 앱의 책갈피를 추가합니다”에서 원하신다면 추가하셔도 되지만 “건너뛰기”를 하셔도 됩니다.

크롬-브라우저-설정-책갈피

 

백그라운드로 “건너뛰기”를 합니다.

크롬-브라우저-설정-백그라운드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선택하셔도 아무런 불편이 없으니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합니다.

크롬-브라우저-기본브라우저로 설정

 

설정창이 열리면서 “기본 앱”쪽에 보시면 아래쪽에 “웹 브라우저”에 Microsoft Edge 또는 InterNet Explorer가 있을 텐데요. 그 앱을 눌러줍니다.

기본앱으로 설정화면

 

누르면 나오는 앱 리스트 중에서 방금 설치한 Chrome를 눌러줍니다. 

크롬을-기본브라우저로-설정

 

전환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엣지를 사용해달라고 한번 더 권유를 하는데요. “체크아웃”을 눌러서 나가줍니다.

엣지-체크아웃

 

잠시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에 대한 창이 나오지만 닫아버리면 됩니다. 이제 기본 웹브라우저는 “크롬”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본브라우저가 된 크롬

 

이제 다시 크롬으로 돌아와서 “기본 브라우저 설정”은 이미 했으니까, 왼쪽에 “건너뛰기”를 누릅니다.

 

언제 어디서나 내 북마크와 비밀번호 사용하기

크롬의 기능 중에서 사무실과 집에서 같은 북마크, 같은 비밀번호를 사용해서 로그인 등 크롬에 로그인만 하면 항상 같은 환경으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는 기능이 가장 편리한 기능입니다. “계속”을 눌러봅니다.

크롬-동기화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혹시라도 구글에 가입을 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쪽에 있는 구글 계정 만들기를 참고해주세요.

이메일-입력화면

 

 

 

구글 계정만들기, 구글 가입하기 쉽게 따라해보세요

구글 계정 만드는법을 모바일 화면 기준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PC를 켜놓고 스마트폰을 들고 하시던가, 아니면 스마트폰으로 보면서 다른 스마트폰으로 그대로 따라해보시면 됩니다. 우선 스

first.gdoomin.com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비밀번호-입력화면

 

동기화를 사용하시겠습니까? 에 “사용”을 누릅니다.

동기화-사용화면

 

그러면 놀라운 광경을 보게 되는데요. 그동안 다른 컴퓨터에서 쓰던 북마크며 각종 설정(확장 프로그램)까지 똑같이 쓸 수 있게 동기화가 됩니다.

크롬-브라우저-동기화완료

 

이제 편안하게 전에 쓰던 패턴대로 다시 인터넷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크롬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 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d_2]

Source link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