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 디바인씽킹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종이), 전자증명서 발급(휴대폰)

이미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받으셨다면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하실 수 있는데요. 종이로 프린트되는 예방접종증명서도 발급받을 수 있지만 휴대폰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전자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종이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종이 예방접종 증명서는 우리나라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한 지난 2월 26일부터 발급이 시작됐습니다.

얀센(1회 접종)을 제외하면 아스트라제네카(AZ), 화이자, 모더나, 노바백스는 모두 2차까지 접종이 완전히 끝나야 접종 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종이로 된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는 법은 접종받은 병원이나 ‘정부24’ 등 정부 공공 사이트를 이용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해당 증명서에는 접종자의 인적 정보와 접종 정보 등이 나와 있는데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제33조의 4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2조에 따라 위와 같이 예방 접종하였음을 증명합니다”라고 국문과 영문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정부 24 사이트에서 발급받기

질병관리청에서 발급받기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안드로이드용 전자예방접종증명서 COOV
애플아이폰용 전자예방접종증명서 COOV

전자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하려면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질병관리청 COOV(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거치면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됩니다.

앱을 설치하고 언어선택은 한국어로, 국가는 대한민국으로 하고, 접근권한을 설정한 후 정보 수집 약관에 동의합니다.

본인인증(이때 한 사람당 1개의 기기만 허용된다는 점 유의하세요)을 완료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고 자신의 이름과 생년월일이 맞는지 확인 후 “확인”을 누릅니다.

최종적으로 “전자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가 발급이 되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