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오일과 자동차 오일의 진정한 차이점

[ad_1]

어떤 사람들에게는 자동차 오일을 교환하는 것이 오토바이의 오일을 교환하는 것과 같습니다. 기존 오일을 빼내고 새 오일 필터를 설치한 다음 원하는 양의 새 오일을 주입하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그렇다면 오토바이 오일을 교체할 때가 되면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오일을 사용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오토바이 오일과 자동차 오일은 모양과 느낌이 같은데 어떻게 둘 사이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까?

자동차 오일은 쿼트당 3달러로 꽤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숙련된 오토바이 운전자라면 누구나 오토바이에 자동차 오일을 사용하면 심각한 손상이 발생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자동차에서 엔진은 항상 클러치 및 변속기와 분리되어 있으므로 각각에 대해 별도의 오일이 있습니다. 자동차 엔진 오일에는 엔진 부품의 마찰량을 줄이고 연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찰 조정제”라고 하는 것이 더 많이 있습니다. 물론 연비 개선은 모든 자동차 오일에 마찰 조절제를 필수품으로 만드는 자동차 산업의 주요 목표였습니다.

자동차 오일에 첨가되는 이러한 마찰 조정제는 오토바이에 사용될 때 심각한 손상을 유발합니다. 마찰 조절제는 오토바이 변속기의 클러치 플레이트를 막아 심각한 클러치 미끄러짐을 유발하고 오토바이를 무력화시킵니다. 아시다시피 오토바이가 컴팩트하려면 엔진과 변속기를 하나의 케이싱에 결합해야 합니다. 이는 밸브, 피스톤, 변속기 및 클러치를 포함하여 모든 것이 한 가지 유형의 오일로만 윤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토바이는 클러치 마찰을 개선하고 클러치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찰 조절제가 거의 필요하지 않거나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마찰 개질제의 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오토바이 오일은 엔진 마찰과 마모를 제한하기 위해 인이라고도 알려진 ZDDP와 같은 더 높은 수준의 내마모 첨가제를 사용합니다. 모터사이클 오일에는 추가 내마모 첨가제가 포함되어 있고 자동차 오일보다 훨씬 더 많은 윤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쿼트당 $9에서 $15 사이의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두 가지 오일이 똑같이 보이고 느껴지지만 이제 여러분은 각각의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에 오토바이 오일을 교체하기로 결정했다면 가까운 오토바이 딜러에게 직접 가서 소유하고 있는 오토바이 유형에 맞게 특별히 고안된 고품질 오토바이 오일만 구입하십시오. 엔진, 변속기 및 클러치의 수명을 연장하려면 오일을 신선하고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오일을 교체하십시오.

[ad_2]

Source by Chris Nichola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