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 사진 전체 다운로드 방법

[ad_1]

구글 포토에 사진이 많이 쌓여있는데 이 사진들을 모두 다운로드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포토의 사진 전체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포토 사진 전체 다운로드 방법 11단계

우선 구글 포토에 있는 사진들의 용량이 얼마인지 간단하게 확인을 합니다.

사진의 전체용량이 얼마인지 확인하고 이를 모두 다운로드할 수 있는 외장하드나 USB 저장장치 등을 준비합니다.

1. 구글 포토 설정 들어가기

구글 포토를 열고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설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2. 데이터 보관 파일 백업

설정으로 들어온 후 스크롤을 내려서 “데이터 내보내기”의 데이터 보관 파일 백업 오른쪽에 있는 “백업”을 누릅니다.

3. Google 테이크 아웃

커피숍에서 커피를 “테이크 아웃”으로 가져오듯이 사진을 가져가기 위한 메뉴는 “구글 테이크 아웃”입니다. “구글 포토 테이크 아웃”이 더 잘 어울릴 것 같은데 말입니다. Google 테이크아웃에서 첫 번째로 포함할 데이터는 모두 선택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다음 단계”를 누릅니다.

4. 파일 형식 및 저장 위치 선택

파일이 준비가 되면 다운로드 링크가 포함된 이메일이 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 링크는 유효기간이 있는데요. 일주일입니다. 일주일(7일)간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파일 형식은 ZIP과 TGZ가 있는데요. ZIP으로 그대로 두시면 되고 파일 크기는 1GB, 2GB, 4GB, 10GB, 50GB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만 2기가 또는 4기가 정도로 하시는 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나중에 다운로드하여보시면 아시겠지만 꽤 느립니다. 모두 선택했으면 “내보내기 생성”을 누릅니다.

5. 내보내기는 2~3일 후부터 가능

현재 이글을 작성하는 날짜는 1월 13일 오후 5시 20분입니다. 다운로드 링크가 담긴 메일은 1월 15일 이후에 오게 됩니다. 

6. 2일 후 예약된 데이터 보관처리 시작

내보내기 생성은 1월13일 오후 5시 20분에 하였고, 데이터를 보관처리 시작하겠다는 메일은 1월 15일 오후 5시 33분에 받았습니다. 이 부분에서 활동 확인을 안 해도 내보내기 파일은 생성되지만 여기서는 활동 확인은 눌러보겠습니다.

본인이 직접 신청한게 맞는지 확인하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이 부분은 하지 않아도 시간이 좀 더 지나면 메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오게 됩니다.

7. 구글 데이터 다운로드 가능 메일 도착

1월15일 오후 6시 39분이니까 대략 신청일시(1월 13일 오후 5시 20분)로부터 이틀 하고도 1시간 20분 정도 흘렀습니다. 총 99개의 파일이 도착했으며 한 번에 모두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는 없습니다. 맨 위의 링크부터 눌러봅니다.

8. 계정 암호 입력하기

타인의 사진을 함부로 가져오면 안되기 때문에 한번 더 본인 확인을 거치게 됩니다. 구글 포토가 들어있는 계정의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9. 데이터 다운로드 하기

99개 중 1번째는 다운로드 버튼을 이미 눌렀으므로 다운로드되고 있을 것입니다. 2번째 파일도 다운로드하기를 누릅니다.

10. 구글 포토 다운로드 속도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속도는 많이 불편합니다. 2기가 다운로드에 4분이 걸리는 수준입니다.

11. 다운로드 정리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표시가 되기 때문에 다운로드하지 않은 파일을 순서대로 누를 수 있으며 전송속도 감안에서 한 번에 10개 정도 눌러놓으셔도 다운로드는 됩니다.

이상으로 구글 포토 전체 사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포맷하지 않고 부팅시스템을 레거시(legacy)에서 UEFI로 변경하기

최신형 컴퓨터를 장만하고 윈도우를 설치했는데 부팅속도가 놀라울 정도로 느린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의 문제는 GPT, MBR을 BIOS와 맞지 않게 설치한 경우입니다. 처음부터 다시 하려면 상당히

ideainven.tistory.com

 

 

오페라(Opera) 브라우저로 간단하게 무료 VPN 사용하기 3단계

VPN이란 VPN이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어이며 한글로는 “가상 사설망”이라는 뜻입니다. 원래는 세계 각지에 지점을 두고 있는 회사들이 독자적인 전산망을 연결하기에는 천문학적인 비용이 드니

ideainven.tistory.com

 

 

고대디(godaddy) 도메인 티스토리 연결방법

고대디(godaddy) 도메인 티스토리 연결방법 고대디에서 구매한 도메인을 티스토리 블로그의 2차주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대디에는 다른데서 구하기 힘든 도메인들

ideainven.tistory.com

 

 

샤나인코더(ShanaEncoder) 다운로드 동영상 용량 줄이기

샤나인코더(ShanaEncoder) 다운로드 샤나인코더를 이용한 동영상 용량 줄이기 샤나 인코더는 동영상 파일 변환기이지만 동영상의 용량을 줄이는 것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미디어 컨버

ideainven.tistory.com

 

 

크롬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분이면 OK

크롬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분이면 OK PC를 처음 설치하거나 현재 크롬이 없는 PC에서 크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크롬(chrome)”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해야 하는데요. 크롬은

ideainven.tistory.com

 

[ad_2]

Source link

Leave a Comment